본문 바로가기

국어/독서 서평 , 독후감

알아두면 쓸모 있는 it 상식(정철환) 독후감

728x90

알아두면 쓸모 있는 it 상식(정철환) 독후감

 

www.yes24.com/Product/Goods/84935869

 

알아두면 쓸모 있는 IT 상식

IT 기술이 세상의 변화를 주도한다!IT 기술을 알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IT 기술은 이제 우리의 생활 깊숙이 파고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 책은 과거와 현재에 지

www.yes24.com

 

시간날때마다 짬짬이 가볍게 읽은 책이다.

 

내용도 크게 어려운부분 없이 술술 읽히고 재미도 있어서 무척 좋았던 책이다.

 

현재 it기술 뿐만 아니라 과거의 모습도 알려주며 미래의 모습도 예측을 하는 내용이 있어 흥미로웠다.

 

우리나라의 혁신의 문제점, 보안시스템과 보안체계, 소프트웨어의 미래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었다.

 

그리고 그중에서 기억에 남는 이야기 중 하나가 있는데, 회사를 떠나고 어떤 일을 하며 어떻게 살것인가에 대한 이야기였다.

 

이 이야기는 분명 꽤 나이가 많은 어른분들에게 하는 이야기였겠지만 나에게도 느껴지는 바가 있었는데,

 

책을 손에서 놓지 말라는 말이었다.

 

나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까지 졸업해서 취업을 하게 되면 공부는 영영 끝인줄 알았는데

 

오히려 이 책에선 회사에 다닌지 오래된 사람들에게 조차 공부를 멈추지 말고 책을 읽으며 자신의 능력을 다양하게 확장하려는 노력이 필수라고 말한다.

 

이렇게 오랫동안 한가지 분야에 종사하신 분들도 학습을 게을리하면 뒤쳐진다며 끊임없이 학습하신다는데 어른이 되면 놀고 먹을 계획밖에 없었던 내가 많이 부끄러웠다.

 

나도 이 책에서 말한것처럼 끊임없이 내 스스로의 능력을 점검하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