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어/독서 서평 , 독후감

컴퓨터공학과 가니까 좋아요? (진전스 집필진) 독후감

728x90

 

컴퓨터공학과 가니까 좋아요?(진전스 집필진) 독후감



컴퓨터공학과 가니까 좋아요?
저자: 진전스 집필진

출판사: 대학내일

페이지: 168쪽

 

Chapter 0 _ 다중 지능으로 보는 컴퓨터 공학도
자신과 비슷한 성향을 지닌 선배의 이야기를 통해 대학 생활을 미리 그려볼 수 있습니다.

Chapter 1 _ 컴퓨터공학과 다니면 어때요?
- IT로 미래를 만드는 컴퓨터공학과
- 세상에 해결할 수 없는 에러는 없다
- 진짜 개발은 강의실 밖에서 이뤄진다.
- 영화로 배우는 컴퓨터 공학과

Chapter 2 _ 컴퓨터공학과 들어가면 뭐 해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각 전공 교과과정을 심층 분석하고 전공에 대한 더 깊은 탐색이 가능하다.

Chapter 3 _ 컴퓨터공학과 졸업하면 어때요?
- 나에게 컴퓨터공학과란 _________ 이다.
- 졸업생 심층 인터뷰
- 컴퓨터공학과 버킷 리스트 30

Chapter 4 _컴퓨터공학과  선배들이 사는 세상
수포자 문과생, 공대에 가다
우주로 떠난 컴퓨터 프로그래머

 

 

 

 

 

'대학에서 가서 후회하지 않도록
성적기반 전공선택에서 진로기반 전공 선택으로'

 

컴퓨터공학과에 가고싶은데, 읽어보면 컴공과 가기전 도움이 될것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에선 수십명의 컴퓨터 공학과 선배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어떤사람이 컴퓨터 공학과와 잘 맞을지, 가서 어떠한것을 배우는지, 컴퓨터 공학을 졸업한 실제 선배들의 이야기등 되게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이 많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컴퓨터 공학과가 나와 맞을지 제대로 고민해볼수 있게되었고 이 전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 컴퓨터 공학과를 선택할때는 그냥 취업이 잘된다는 말을 듣고 선택을 한거였는데, 컴퓨터 공학과가 쉽지만은 않다는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그만큼의 보람도 있고 재미도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그리고 컴퓨터 공학과를 다니거나 졸업한 선배들의 조언들도 있었는데 덕분에 정말 수십명의 멘토들을 만난 기분이었다. 읽고 나서 미래가 되게 구체적으로 그려지고, 컴공과를 가기전 미리 공부를 하고 싶다면 무엇을 공부하는것이 좋은지도 알 수 있어서 더 좋은것같다. 또, 컴공과 관련 좋은 책들도 추천해주는데 조만간 몇권정도 읽어볼 생각이다. 이 책을 읽으면 적어도 잘모르고 컴공과에 갔다 후회하는 일은 없을것같아 내 주변의 컴공과를 희망하는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싶다. 

 

 

 

 

 

 

728x90